전시기간 : 2012-09-20 ~ 2012-10-07 (매주 월요일은 휴관입니다.)


전시장소 : 전북도립미술관

 

작품수 : 81여점

 

주최/후원 : 전북도립미술관

 

문의처 : 063)290-6872


 

 


❑ 전시목적
개관 이후 수집한 소장품으로 인간, 심상, 예술, 정신, 자연을 주제로 구성한 전시입니다. 그간의 수집 성과 및 내용을 소개하고자 마련되었습니다. 깊어가는 가을에 펼치는 이번 전시를 통해 미술이 주는 감성과 의미를 풍성하게 선사하고자 합니다.




❑ 전시구성
  ❍ 인간의 모습, 일상의 풍경을 주제로 한국 근현대사의 단면을 보여주는 우리 이웃들의 모습과 일상의 풍경을 담은 사진 작품들이 전시됩니다. 또한, 국토 분단과 이산가족의 아픔과 전쟁 속에서도 따뜻한 인간애가 느껴지는 국내외 작가들의 작품을 소개합니다. 김녕만, 김춘식, 김학수, 성남훈, 세바스티앙 살가도, 신철균의 작품이 전시됩니다.


  ❍ 마음의 풍경, 심상(心象)의 세계를 주제로 한국을 대표하는 작가들이 독자적인 미적 세계를 구축한 작품이 전시됩니다. 곽석손, 김병종, 김수자, 이건용, 도병락, 문복철, 박계성, 박부임, 송계일, 송수남, 유휴열, 윤명로, 유희영, 전수천, 하수경의 한국화, 유화, 공예작품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 예술의 깊이와 무늬를 주제로 재료를 새기고 찍고 빚는 힘들고 복잡한 과정을 통해 기술과 예술의 경지를 표현하는 판화·조각·공예 작품이 전시됩니다. 강행복, 류연복, 손아유, 오경영, 이광진, 이종상, 지용출, 최병수, 한봉림, 홍선웅, 황순례의 작품을 소개합니다.


  ❍ 정신의 예술, 먹의 향기를 주제로 전북의 서화 전통과 현대적 서예의 동향을 보여주는 전북을 대표하는 서예가들의 서예·문인화 작품이 전시됩니다. 김병기, 송태회, 여태명, 유영완, 이광열, 이  용, 이용우, 이응노, 이은혁, 이정직, 임  신, 최규상, 최석환의 작품이 펼쳐집니다.


  ❍ 자연이 만든 예술, 풍경을 주제로 우리의 자연과 풍경을 사계절의 변화와 함께 살펴볼 수 있는 유화, 한국화 작품이 전시됩니다. 김승학, 나상목, 박민평, 박남재, 방의걸, 송수남, 이상조, 이용휘, 조윤출 등의 작품을 새롭게 조명합니다.

 

 

 

 

Posted by 전북도립미술관 jmaartmuseum